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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세계수의 미궁 이후에 3DS 게임 구입에 많이 망설여 졌다..(커비는 와이프때문에 샀지만..)
조금씩 꾸역꾸역 하고는 있지만.. 생각보다 내 취향에 맞지를 않아서;;
그러던중 젤다 신작이 3DS로 한글화 되서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는데, 젤다 역시도 젤다 시오때 겪었던 난이도 때문에 고민이었다. (젤다 시오는 하트조각 찾는 난이도가 넘 어려워서 짱났다는..) 이걸 살까말까 고민하다가... 일본판 해본 사람들이 하도 재미있다고 해서 구입했는데...... 엄청 재밌네!?

젤다는 GB시절에 공략집 보면서 엔딩을 본적이 있고, 그 후로 나오는 시리즈는 조금씩 해봤는데(엔딩은 못봤지만)
옛날 시리즈는 할때마다 느끼는건 그게 그거같다라는... 생각이었다.
하지만 트포2는 오프닝부터 참 아기자기 하고 옛날 젤다를 생각하면 정말 많이 세련되어 졌다고 할까?

무기 가지수도 참 많고 스토리 초반부터 모든 무기를 사용해볼수 있는점도 참신했다. 이전 시리즈는 거의 일자진행으로
갈수 있는 던젼에서 사용하는 무기들을 획득하는 형태였는데... 이건 던전도 순서 상관없이 맘대로 선택해서 갈수 있고
무기도 처음부터 다 써볼수 있다.. 참 신선했다. 그 무기를 처음엔 대여를 해서 알아서 연습을 시킨 다음에 구입을 하도록 해서 강화시키는 컨셉도 참 새롭다 ㅎㅎ

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조작감~! 링크를 이리저리 움직이는데 끊김이 전혀없고 로딩도 하이랄 <-> 로우랄 넘어갈때 빼고는 거의 없었다~ 걷는 속도도 느리지 않아서 지루 하지 않고 스피디하게 움직혀서 게임하는 내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.

난이도도.. 게임하는 내내 어떻게 각 던전마다 특색있게 쉽지도, 어렵지도 않게 만들었을까 하며 감탄했다~ 극악의 컨트롤을 요구하는 퍼즐도 없었고, 공략집을 보지 않고도 조금만 생각해보고 반복해보면 재미있게 풀어지는데 성취감도 참 컸던것 같다.

게임 중간중간에 미니게임도 아기자기 하니 재미있고... 서브 미션이나 이벤트들도 재미져서 지루할 틈이 없었다.
스토리도 유치하지 않고 마지막 적당한 반전도 좋고... 생각나는 단점이 없고만?


그래픽 : ★★★★☆ (3DS 그래픽이 뭐 그렇지)
스토리 : ★☆ (뻔하지도, 유치하지도 않고 기대이상!)
음   악 : ★★★★ (역시나... 스테이지 특색에 맞게 반복적으로 나오는 멜로디가 지루하지 않다)
전   투 : ★★★★☆ (아기자기한 손맛이 있어서 좋았지만... 보스의 난이도가 살짝 떨어져서 아쉽다)
게임성 : ★★★★ ( -_-)b 엔딩전까지 지루하지 않고 스트레스 없고 성취감 좋고.. 최고임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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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살까말까 많이 고민했다...사길 잘했다는..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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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어서와~ 늦잠은 처음이지?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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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사람을 그림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진 악당...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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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유가... 누가봐도 악당처럼 생겼다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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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결국 링크도 그림이 되고 마는데... 스토리상 땡큐다 (딱보고 마음의 소리에 나오는 조석이 생각났다..)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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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젤다에서 제일 어이없고 개념없는 캐릭터 - 라비오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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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그림이 된 젤다.. 아주 쉽게 잡혀 주신다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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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수집 미션인 달삐 100개 모으기 -  하이랄 성공!!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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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수집 미션인 달삐 100개 모으기 -  로우랄 성공!!>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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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달삐들을 찾아주면 구입한 무기에 한해서 업그레이드를 시켜준다. 브라질 월드컵 해설인 안정환의 유행어가 된 땡큐를 일년전(2013)에 시전한 문어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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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무기, 방어구, 그림 등등 수집 완료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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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용기의 트라이포스 하나로 맞설 준비를 한다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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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최후의 결전~!!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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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세상은 다시 평화를 되찾고... 필요없어진 마스터 소드는 다시 제자리를 찾게된다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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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이렇게 게임 오버 횟수가 카운트 되는줄 알았으면 이어서 하지 않았을꺼다...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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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플레이 타임은 길지 않지만 나에겐 딱 좋은 시간이었다~ ㅎㅎ>
2014/07/01 13:00 2014/07/01 13:00